CNK Automation Logo
                   리갈조인트대리점(주)씨엔케이오토매이션

CNK AUTOMATION

MENU

리갈조인트 정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생활과 산업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PC, TV 등 각종 디지털 기기의 핵심 부품으로 사용되는 반도체는 오늘날 산업 전반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반도체 제조 장치의 냉각수 관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는 성형기의 냉각수 관리 분야에서도 당사의 유량계 및 피팅 제품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제조 공정에서는 제품의 수율 향상과 생산성 확보를 위해 냉각수의 온도와 유량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사의 제품군은 바로 이러한 공정에서
냉각수 상태를 정확하게 감시하고 제어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수탁 제조 중심 기업에서 메이커로

1974년 창업 이래,
당사는 주요 메이커의 협력사로서 계장 배관을 중심으로
웨이퍼 반송기, 검사 장비 등의 위탁 제조와 진공 펌프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며 반도체 분야에서 풍부한 실적을 쌓아 왔습니다.

당시로서는 드물게 ‘공장 아파트’ 라는 형태의 생산 거점을 구축하여, 판금, 절삭, 굽힘 등 금속 가공에 강점을 지닌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큐베이션형 생산 체제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이후 당사의 제조 네트워크 구축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이후 단일 고객 의존에서 벗어나기 위해 “작아도 좋으니 메이커가 되자”라는 슬로건 아래 자사 제품 개발과 영업 체제를 확립하였으며,

현재는 300개 사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유체 제어 기기 분야 전문 ‘소형 메이커’로 성장하였습니다.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 개발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장치의 냉각수 배관에는 호스가 빈번하게 사용됩니다.
특히 클린룸 환경에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호스 이탈이나 누수가 발생할 경우 막대한 사고와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장의 목소리에서 탄생한 제품이
“새지 않고, 빠지지 않으며, 벗겨지지 않는” 리갈조인트의 호스용 피팅 – 칸타치(KANTOUCH) 입니다.

칸타치는 생산 현장의 불안을 해결하는 든든한 솔루션으로,
출시 이후 누적 판매 480만 개 이상20년 이상의 신뢰와 실적을 쌓아온 리갈조인트의 대표 제품입니다.

리갈조인트는 칸타치 개발 이후에도 현장의 요구에 귀 기울이며, 독창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다양한 피팅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습니다.

또한 배관용 피팅에 그치지 않고, 유량을 계측하는 유량계와 다계통 배관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집합 배관 시스템 등 배관 주변 기기 개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습니다.

현재는 이러한 피팅, 유량계, 집합 배관 시스템을 하나의 케이스에 집약한 「냉각수 제어 유니트」의 설계·시공·판매까지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환경 의식과 다른 분야에 대한 도전

1992년, 당사는 환경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다양한 환경 개선 제품의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에너지 절약과 자원 순환을 핵심 테마로, 오존을 활용한 배수 정화·살균·탈취 시스템을 비롯해 폐유·폐액을 발생시키지 않는 환경 기기, 하·폐수를 재이용하는 정화 설비 등을 제품화해 왔습니다.

또한 독자 기술로 개발한 열교환기는 다수의 기술상을 수상하였으며, 가정용 연료전지 ‘에네팜(ENE-FARM)’에 채용되는 등 연구개발 중심 기업으로서 새로운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습니다.

2008년에 준공한 신사옥에는 다양한 에코 시스템이 도입되어 그 성과를 인정받아 가나가와현 지구온난화 대책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특히 냉·온수 공조 시스템은 냉난방시 발생하는 폐열을 대기로 방출하지 않고, 열에너지로 회수하여 냉·온수에 재활용하는 시스템으로 특허(제5249685호)를 취득하였습니다.

신사옥은 주택가에 위치한 점을 고려하여 지역과의 조화를 중시한 ‘5안(안전·안심·안태·안도·안녕)’을 콘셉트로 설계되었으며, 일본 전통 건축 기술을 도입해 지진과 풍설에 강한 오중탑을 모티브로 한 경관 중심의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최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외에서 견학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는 당사를 상징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

개발 ~ 판매의 흐름

글로벌 메이커가 되다!

주요 메이커의 기술·생산 파트너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메이커로 전환한 당사는

유체 기술을 핵심 경쟁력으로 신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성장 잠재력이 높은 해외 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